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클라미디아 감염증 원인 증상 치료, 클라미디아 감염 어떻게?

by 까로hoy 2024. 1. 19.
반응형

클라미디아 원인 증상 치료

클라미디아 감염증 원인 증상 치료

 

클라미디아 감염증에 대해 이 글을 통해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의 원인은 무엇이며 전염은 되는지 그리고 증상은 어떻게 나타나는지 치료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이 글에서 다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을 하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이 글에 도움을 받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으면 좋겠고 몸을 관리, 예방해서 건강하게 지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무엇인가?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성관계로 인해 전염이 되는 성 매개 감염병입니다.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라는 균에 의해 감염되어 나타나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감염이 되어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흔한 성 전염성 질환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으며, 남성에게는 비임균성 요도염으로 여성에게는 자궁경부염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자궁경부염 원인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라미디아 감염증 증상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균에 감염되고 1~3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친 후 증상이 서서히 나타나게 됩니다.

남자의 경우 비임균성 요도염의 증상으로 소변을 볼 때 아픈 증상이 있거나 가렵고, 요도 입구에서 분비물이 나타나는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여자의 경우 70~80%가 무증상으로 감염이 되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은 증상이 나타나는데 자궁경부염이나 질염의 증상이 나타나 다른 질환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변을 볼 대 통증이 나타나고 질 분비물에서 냄새가 나거나 양이 많아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생리가 아닌데 질에서 출혈이 나타날 수 있고 성관계 시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감염자의 분비물에 접촉하게 되면 클라미디아 안구감염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는데 치료를 하지 않고 놔둘 경우 골반통, 난관염, 불임, 자궁 외 임신 등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면 그 즉시 병원에서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자궁경부염 원인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질염 종류 원인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라미디아 감염증 치료하는 방법은?

 

클라미디아 감염증이 의심될만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그 즉시 병원에 방문해 전문의와 상담 후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남성인 경우 소변 검사 및 PRC(유전자 증폭 검사)를 통해서 진단을 하고 여성의 경우 요도 분비물 및 질경을 통해 자궁경부를 관찰하면서 질 분비물 채취 후 이를 통해 PRC 검사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보통 아지스로마이신, 독시사이클린과 같은 항생제를 통해 진행을 합니다.

비뇨기 쪽에만 감염이 일어났다면 일주일 내외로 항생제를 통해 치료를 하지만, 합병증이 있거나 균이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 경우라면 치료 기간이 훨씬 늘어날 수 있습니다.

 

완치를 판정되기 위해서는 치료가 끝나고 나서 재검사를 통해 균이 사라졌는지 확인 후 진단을 통해 받게 됩니다.

 

클라미디아 치료를 받을 때는 클라미디아 감염증에 감염된 사람과 성관계를 한 사람도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료를 받는 동안에는 모든 성관계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재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치료가 끝나고 전문의와 상담 후 성관계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클라미디아 감염증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여성의 경우 자궁내막염, 난관염, 골반염의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난임이나 자궁 외 임신의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남성의 경우 음낭에 통증이 있고 붓는 부고환염과 요도협착, 전립선염과 같은 합병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은 성기 외에도 눈과 목의 점막에도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 해당 부위에서 불쾌감, 불편함,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클라미디아균에 의한 폐렴 및 관절염, 성병성 림프육아종이 나타날 수 있고 분만 중 산모에서 신생아로 전파되면 신상에게서 눈 감염이나 클라미디아 폐렴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으므로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해야 합니다.

 

골반염 원인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클라미디아 감염증 예방은 어떻게 하나요?

 

클라미디아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성관계를 할 때 꼭 피임 기구 콘돔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관계를 가지는 대상이 많아질수록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성관계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과 관련된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의심스러운 관계를 했다면 반드시 병원 비뇨의학과나 산부인과를 찾아가서 정밀 검사를 받기를 바랍니다.

 

 

클라미디아 감염증, 결론

 

우리의 몸은 우리 스스로 가 지켜야 합니다.

 

무분별한 성관계를 하지 말고 성관계 시 꼭 피임 기구 콘돔을 사용하길 바랍니다.

그것이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감염이 되면 증상이 다른 질환과 비슷하게 나타나 넘어갈 수 있는데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그 즉시 병원에 가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고 의심이 드는 관계를 했어도 확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치료를 안 하고 넘어가게 되면 더 큰 질환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궁경부염 원인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질염 종류 원인 증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기

 

 

 

트리코모나스 질염 원인 증상 치료, 질염 종류 다양 정확한 진단 통해 치료 - 오건행살 건강정보

질염은 여성들에게 감기와 같이 흔하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하지만 질염의 종류에 따라 전염 여부와 증상들 그리고 치료 방법이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알고 계신가요? 질에 분비물이

dhjblog.co.kr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제, 면역력 높이는 생활 습관 면역 높이는 방법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저하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이는 몇 가지 영양제와 생활 습관들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면역력이 떨어

carohoy.tistory.com

 

반응형